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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동안 분배기 4개 교체 덧글 2 | 조회 212 | 2020-03-04 16:26:57
둘  

2017년 10월에 이사와서

분배기를 한개인가 두개인가 교체했다는 이전분 말씀을 들었습니다


세제가 떨어지면 그거 때문에 부식이 된대서

세제통도 안쓰고- 각각의 분배기를 비닐로 싸놓은채로 2년 넘는 기간동안 이용중인데

관리실에서는 이렇게 해두시다니 잘하셨다면서 칭찬도 하시더라구요


저희집 분배기가 5개입니다


2018.4.3 안방베란다쪽 분배기 고장 5만원

2018.9.28 아이방 분배기 고장 6.5만원

2019.4.3 거실 분배기 고장 5만

2020.3.4 안방베란다쪽 분배기 고장 7.5만원


만 2년동안 분배기 고장으로 낸돈만 24만원


장난하세요? 

저절로 돌아가는 분배기가 도대체 어떻게 하면 6개월마다 하나씩 고장이 나고

심지어 이미 고장나서 갈아놓은 게 2년도 안되서 또 고장나고 

저희 아파트 분배기 고장 자주 있는걸로 유명한데

이거 뭐 대안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플라스틱으로 힘없게 만들어놨으면 튼튼한걸로 전량 교체를 하시던지

양심이 있으면 부품값을 안받으시던지.

부품값은 올해들어 더 오르고

제가 참다 참다 화가 나서 글을 씁니다.

죽도록 상담원에게 이야기 한들. 왜 담당 부서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지요?

제가 2019.4에 as 신청을 하면서도 강하게 항의하고

오늘도 (2020.03.04) 강하게 항의했는데 듣기는 하시나요

 


어떤 집에서 6-7개월마다 분배기에 6-7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내면서 이걸 쓰나요

이정도면 본인들이 잘못 만드신거 아닌가요?

시간 내서 고쳐, 돈 내서 고쳐, 심지어 난방이 줄줄 세다보니 난방비까지 내고.


제발. 답 하세요.

그리고 각성하시고

대안 마련하세요.


소비자 고발원에 이글 토대로 고발 넣겠습니다.


첨부한 파일은 영수증입니다. 


사과도 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원이랑 기사님꼐 항의하는거도 지쳤습니다.


 
관리자  2020-03-05 15:13:23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분배기는 스테인레스 재질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혹시, 분배기 상단에 있는 전동구동기의 문제이고, 주방세제에 오염된 경우가 있었다면,

그 후에 비닐로 보양을 했다하더라도, 세제로 인한 영향으로 부터 해결되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오히려, 세제에 훈증되어 제품의 손상이 좀더 빨리올 수 있으니, 제품을 대기 중에 노출하고 주방세제등에 주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주방세제에 한번 오염된 제품은 전체적 일시에 새제품으로 갈아야 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전동구동기는 매일 수차례에서 수십차례를 반복해서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일정시간후 교체하는 소모품으로 봐야합니다.



한가지 당부드릴 말씀은 접수 받는 고객센터 접수직원이나 수리기사에게 심하게 항의하는 것은 삼가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저희 제품으로 불편을 끼쳐 드린점은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하며,

애초에 이런일 발생하지 않도록 주방세제의 설치 위치와 분배기의 설치 위치가 간섭되지않도록 건의하겠습니다.

저희가 만든 전동구동기는 주방세제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다른 어떤 제품보다 수명이 길다는 것을 자부합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 3. 5일 한에너지시스템 품질관리 팀장 올림.
비추천제품  2020-03-13 11:13:37 
수정 삭제
답변하신 내용에 공감이 안되는것이 몇가지 있네요.

1. 매일 수차례 수십차례 반복해서 작동
- 동절기 한두달 난방기 구동. 그이외엔 난방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데 일년동안 몇 번 동작이 되는지

2. 일정시간 후 교체하는 소모품
- 몇회, 몇시간, 몇년 사용후 교체해야하는 소모품인지
- 과연 메인 전동구동기가 교체 소모품 맞는지

3. 다른 어떤제품보다 수명이 길다고 자부하신다는데
- 그 길다는 수명은 제품의 어느부분인지

설계엔지니어 입장에서 판단하건데 설계오작으로 보이네요.

제품자체에 방수방진 등급이 0인지 세제가 떨어져 주요부품이 파손되는것도 의아하지만, 전혀 외부오염 없이도 7~8년도 아닌 2년 사이 주요부품이 고장난다는건 문제가 심각해 보이네요.

단순 소비자과실건으로보고 부품교체비를 고객에게만 청구한다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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