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난방을 안했는데 난방이 되는 경우는? 덧글 0 | 조회 14,682 | 2012-05-03 00:00:00
관리자  


 


온도조절기에서 현재온도보다 설정온도를 낮게하거나, 난방을 아예 꺼놓는 경우 난방이 되지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난방을 지금 껐다고 바로 방바닥이 바로 식는 것은 아니므로, 2~3시간은 기다려야 식게되고, 그래도 난방이 계속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전동 구동기의 고장으로 제어기에서 닫힘 신호를 주었는데도 작동을 않하는 경우입니다.


2. 밸브의 디스크에 이물질이 끼어서 밸브를 닫았는데도 난방수가 흐르게 되는 경우입니다.


3. 제어기 고장의 고장으로 전동구동기에 닫힘 신호를 주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4. 지역난방의 경우 기계실의 차압을 너무 세게(3.5 kgf/cm2)관리 해서 밸브가 밀리는 경우입니다.


5. 조절기(보일러 조절기 또는 각방조절기)의 센서 고장으로 동파방지 모드로 난방을 계속하는 경우 입니다.


 


위의 사항이 발생하면,  밸브제어기의 전원 코드를 빼고, 수동밸브로 난방을 차단하고, 보일러 고장의 경우 보일러 업체에 문의합니다.


기계가 고장나서 계속난방이 되는 경우라도,  발생되는 난방비용은 제조사나 판매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난방이 되고있는지를 수시로 잘 점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